용인 에버랜드에서 차량을 이용해 동물을 관람하는 방식이 아닌 직접 걸어가면서 동물을 볼 수 있는 리버트레일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버랜드 리버트레일이란 무엇이고, 요금과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1. 에버랜드 리버트레일이란?
에버랜드 리버트레일은 2025년 3월 21일(금)에 신규로 오픈한 프로그램으로 사파리와 로스트밸리 사이 물 위에 띄어진 다리를 걸으며, 다양한 동물들을 관람이 가능 합니다. 기존에 차량을 타고 이동하면서 관람했던 방식과는 달리 직접 이동하면서 사자, 코끼리, 기린 등의 다양한 동물들을 직접 관람할 수 있습니다.

💬 에버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
2. 기본정보(요금 및 이용시간)
- 이용요금: 평일(1만원), 휴일(15,000원)
- 1인 기준 공통요금(36개월 미만 무료)
- 이용시간: 약 30분(이동시간+관람시간)
- 집결장소: 로스트밸리 입구 안 리버 트레일 어드벤처
- 기타사항
–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은 성인 보호자 필수 동반
– 버스 탑승, 계단 이동, 물윗길 도보 체험코스로 유모차, 웨건, 휠체어 이동 불가

💬 에버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
3. 사전 예약방법(스마트 예약)
리버트레일은 에버랜드앱의 스마트예약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. 에버랜드 앱은 종일 이용권과 스마트 줄서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, 에버랜드를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💬 에버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
4. 유의사항
에버랜드 리버트레일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을 잘 지켜 관람해야합니다. 아래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고 관람하시기 바랍니다.
- 취소 및 환불은 D-1일까지 스마트예약에서 가능(당일 노쇼 또는 지작 시 위약금 발생)
- 에버랜드 이용권 미포함(별도로 이용권 구매 필요)
- 프로그램 시작 10분전 집결장소로 도착(늦을 시 체험 불가)
💬 에버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
5. 마무리
에버랜드에 새롭게 문을 연 ‘리버 트레일‘은 사파리와 로스트밸리 사이의 물 위에 놓인 다리를 걸으며 사자, 코끼리, 기린 등 다양한 동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여러분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. 리버 트레일을 통해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들과 행복한 경험하시기 바랍니다.

